본문
학술대회 및 교육CCAU ITRI는 학내학제적 융합연구의 흐름을 주도합니다.
Home > 학술대회 및 교육 > 학술활동
학술활동
통역교육의 교육공학적 접근: CAIT 수업 설계를 위한 일 고찰 | ||
---|---|---|
진실희 교수 | 논문개제 : 통번역학연구 21(2), 2017 봄호, 132-162 | 한영통번역전공 |
테크놀로지 패러다임으로의 전환은 오늘날 교육기관의 입장에서 두 가지 과제를 동시에 던지고 있다. 하나는 소프트웨어 활용 능력 자체를 높이는 것이며, 또 한 가지는 기술 발전에 따라 변화하는 교육환경 내에서 교육 방법과 체계에 혁신을 모색하는 것이다. 본 연구에서는 교육공학의 어포던스(affordance)를 활용해 디지털 전환의 시대에 맞는 원격회의 환경을 활용하여 수업의 실제적 맥락을 강화하는 수업모델 설계 방법을 제시한다. |
||
첨부 :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