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
학술대회 및 교육CCAU ITRI는 학내학제적 융합연구의 흐름을 주도합니다.
Home > 학술대회 및 교육 > 학술활동
학술활동
체계적 노트테이킹 학습을 위한 사례 연구: 점진적 책임이양 수업 설계를 중심으로 | ||
---|---|---|
진실희 교수 | 논문개제 : 통번역학연구 23(4), 2019년 가을호 PP 231-261 | 한영통번역전공 |
노트테이킹 기술은 전문적인 통역 훈련을 받지 않은 일반인과 전문통역사를 구분하는 중요한 기술 중 하나로 그 숙련도에 따라 통역 수행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다. 본 연구에서는 점진적 책임 이양 (Gradual Release of Responsibility, GRR) 수업 모델을 접목하여 국내 통번역대학원 순차통역 과정에서 실행한 노트테이킹에 대한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수업 모델을 제안한다. | ||
첨부 : |